TMP

Traits: Defining Shared Behavior

Traits을 이해하기 위해서 먼저 참고해야 할 문서들. 실제 코드로 쓰임을 이해한다. 


1. Rust Doc. 10.2장
2. Rust By Example 16장
3. Rust Ref. 6.11장

 

물론, Traits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물론 먼저 Generic을 알아야 한다. (Generic은 Rucs Doc. 10.1장, Rust By Example 14장) 

Traits의 개념이 어렵기보다는 코드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서 나오는 Bount, Where과 같은 것들이 헷갈리기 쉽다. 실제 분석하려는 코드를 보면 여러 개의 Traits을 복잡하게 사용하기 마련이다. 딱 보고 의미를 찾을 수 있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다. 눈으로 몇 번 문서를 본 것으로 딱 보면 척이 되길 기대하면 안 된다. 무엇이든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이해를 위해서 중요한 것은 나름의 질문을 만들고 답을 스스로 찾아 보면서 공부해야겠다.

1) Trait Bound와 Whare을 이용하여 만든 코드를 Traits 만 사용하여 만든 코드로 변경할 수 있는가?

2) Rust std에 정의되어 있는 Traits 들은 어떤 것이 있는가?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린다. 프로그래밍 감각이 없으니 쉽지만은 않다. 

 

 

 

 

 

'T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fe Systems Programming in Rust: The Promise and the Challenge  (0) 2021.04.21
How to Review Research Paper  (0) 2021.03.16